한복이 중국 옷?

Selly1026/ 11월 7, 2020/ 기사요약, 사회/ 0 comments

링크 : https://news.v.daum.net/v/20201107061204187

중국 게임이 한국 출시 8일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을 했다. 이유는 ‘한복’ 이었다.

스타일링 게임 ‘샤이닝 니키‘에서 한국의 전통의상 한복을 ‘품위의 가온길’ 등의 이름으로 출시했다. 한복 아이템은 중국에도 출시됐다. 다수의 중국인은 이에 한복을 중국 명나라 의상이라며 중국 소수민족 중 하나인 조선족의 의상이니 중국옷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샤이닝 니키를 개발한 페이퍼게임즈가 4일 중국 웨이보에 “국가의 존엄을 지키겠다, 의관제도는 중국과 동일하다는 관점을 밝힌 문장의 견해에 동의한다”라는 공식 주장을 내걸어 이어 한국 샤이닝니키 유저와 누리꾼들의 아이템 환불 요구와 게임 탈퇴선언이 이어졌다.얼마 후 페이퍼게임즈는 의상 폐기에도 모욕적 언론으로 한계를 넘었다며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

서비스 종료 안내문에 중국이 국경 내 역사를 모두 자국의 것으로 만드려는 동북공정 논리를 담은 중국 블로그 링크를 공유하며 한복이 명나라 입장을 개선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페이퍼게임즈의 이와같은 입장문에 한 업계 관계자는 막장 운영으로 다른 중국 게임사가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이라 말했다.

우리는 황당한 동북공정론과 제대로된 절차 없는 서비스 종료 같은 막장 행보에 대응할 방법을 강구해야한다.

Share this Post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